2014년 1분기를 지나오면서 무한도전은 위기설에 시달려야 했다. 예전만큼의 예능성을 보여주지 못하는 것에 대한 우려와 질타였다. 나도 이 의견에 동의했던 사람이다. 확실히 무한도전의 예능성은 예전만 못하다고 생각했다. 그런 데다 예능이 다양해지면서 무한도전이 할 수 있는 것이 별로 없을 것이라는 회의적인 생각도 가졌었다. 그리고 많이 지쳐 보이는 무한도전 멤버들까지.


하지만 확실히 무한도전은 무한도전인가 보다. 무한도전을 단순한 예능으로서만 본다면 분명 위기는 맞다. 하지만 무한도전이 단순한 예능 이상의 의미를 전달해준다는 것을 나는 잊고 있었다. 과거 무한도전은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통해서 사람들이 잊고 있던 무언가를 느끼게 해주는 그런 예능이었다. 비인기 스포츠 종목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그중 하나가 될 수 있겠다. 무한도전은 이런 것들을 통해서 사람들이 외면하거나 잊고 있던 것을 다시 상기시켜 주었다.


이번 무도 선택 2014 역시 마찬가지다. 도대체 어느 예능에서 이런 것을 할 수 있을까? 우리나라의 정치와 선거의 모습을 우스꽝스럽게 풍자하고 꼬집어 무겁고 거북하게 느껴지던 정치를 가볍게 환기하고 나아가 투표를 독려하기까지 하는 이런 예능. 정말 무도니까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무도가 앞으로도 이런 모습을 오래 보여주었으면 좋겠다(김태호PD가 알아서 잘하겠지.). 좀 덜 웃겨도, 시청률이 떨어져도, 무도를 응원하고 지지한다. 무도 짱.

Posted by honjo
,